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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WC 2019 ANSWER

K-SWC 2019 ANSWER



K-SWC 2019 ANSWER




행사명 K-SWC 2019 ANSWER
일시 2018년 11월 06일 (화)
장소 역삼동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
참가대상 - SW융합 비즈니스 사업 종사자, 개발자, SW관련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로봇 등 신사업 창출 관계자, 각 기업 CEO/CIO/기획실/혁신팀/공공정보화팀 부서장 및 담당자, 기타 SW개발자, 사업관리 책임자, IoT, SW융합에 관심 있는 모든 분
참가비 사전등록 : 77,000원
현장등록 : 99,000원
(VAT포함)
주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전자신문
주관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SWICT총연합회

- 사전등록마감 : 2018년 11월 05일 (월) 17:00

행사명

  K-SWC 2019 ANSWER

  <Korea-SW Convergence Innovation Summit 2019>

부   제

  <인공지능&빅데이터&IoT융합, 2019년 혁신적인 미래에 답하다!>

일   정

  2018년 11월 6일(화)

장   소

  역삼동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

대   상

  - SW융합 비즈니스 사업 종사자, 개발자

  - SW관련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로봇 등 신사업 창출 관계자 

  - 각 기업 CEO/CIO/기획실/혁신팀/공공정보화팀 부서장 및 담당자 

  - 기타 SW개발자, 사업관리 책임자, IoT, SW융합에 관심 있는 모든 분

주  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전자신문

주  관

  

후  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SWICT총연합회

구  성

  전시 및 쇼케이스


  - 국가 전략 산업 키워드 중 SW융합을 기조로 민관 합동 성과 및 향후 계획 

  -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등 SW전문업체 영역에서 중소업체 기술과 현황

  - 인문학 관점에서 바라보는 미래 접근법 제시

  - 대?중소?관 초연결시대 융합 플랫폼 사업화 전략

09:00~09:50(50'))
참가자 등록 및 접수

09:50~10:00(10')
오프닝 세레모니

10:00~10:40(40')
[Keynote Speech1] 기술로 여는 더 나은 미래

10:40~11:20(40')
[Keynote Speech2] RPA Trend 및 Industry별 IBM RAP CASE

11:20~12:00(40')
[Best Speech]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정말 가능한가“ -우리가 외면해 온 불편한 현실, 바로잡아야 할 오류-

12:00~12:30(30')
고속 DBMS(VECTOR)기반 빅데이터 활용방안

12:30~13:00(60')
중식

13:30~14:00(30')
Cloud 기반 지능형 데이터 아키텍처

14:00~14:30(30')
[블록체인 비즈니스] 블록체인 트랙잭션 처리를 통한 기업혁신

14:30~15:00(30')
휴식 및 커피브레이크

15:00~15:30(30')
[교육+IoT융합인재] 인공지능 드론의 인력양성방안

15:30~16:00(30')
온라인 광고 생태계와 Ad Fraud

16:00~17:30(90')
[초청강연]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17:30
경품 추첨 및 폐회

강사명/소속 프로필

페이스북 코리아
안두경 팀장

소속 / 직위

페이스북

일본 & 한국, 플랫폼 파트너쉽팀 팀장

주요 경력사항

라인플러스 Foodie 카메라, LOOKS 카메라 PM

KTH 푸딩얼굴인식, Olleh TV 개인방송 기획

강연 제목

기술로 여는 더 나은 미래

강연 요약

페이스북은 기술이 사람들의 삶과 커뮤니티를 바꿀 힘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안에서 개발되는 수 많은 연구들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본 강연을 통해 현재까지 페이스북에서 AI와 머신러닝을 적용한 서비스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앞으로 어떠한 서비스들이 더해지고, 인스타그램, 메신져, 와츠앱 등의 플랫폼과 오큘러스를 포함해 페이스북 전체가 나아가는 방향은 무엇인지 공유하려 합니다.

IBM
김강정 상무

소속 / 직위

한국IBM주식회사 / 상무

주요 경력사항

 주요 경력

   - 現 IBM Hybrid Cloud Software 사업부장

   - 前 IBM Cloud Services(Public Cloud) 사업부장

   - 前 IBM 삼성영업팀장

  전문 분야

   -   Digital Transformation 

   -   Hybrild Cloud(Public Cloud & Private Cloud)

   -   DBA(Digital Business Automation)

   -   I&D(Integration and Development)

   -   M&P(Management and Platform)

   -   Cloud Consulting and Managed Service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90321

강연 제목

RPA Trend 및 Industry별 IBM RPA Case 

강연 요약

RPA Trend in the market

IBM RPA case in Korea and WW

Solution summary for IBM RPA with AA

씽크포비엘컨설팅그룹
박지환 대표

소속 / 직위

㈜씽크포비엘 / 대표

주요 경력사항

現 ㈜씽크포비엘 대표이사 

現 K.SEN (Korea Software Engineering Network) 부이사장

現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SW테스트 전문가 양성과정 외래교수

現 농생명SW융합기술혁신 포럼 의장

現 ASQN (Asia Software Quality Network) 한국 대표위원

現 WCSQ (World Congress for Software Quality) Asia-Oceania 프로그램위원

前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식정보공학과 겸임교수

前 SQMS (Software Quality Management Symposium) 기획위원장

前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SW공학기술표준화 포럼 의장

前 ASQN (Asia Software Quality Network) Conference 2016 in JEJU 추진단장

前 전북대학교 SW공학과 겸임교수

강연 제목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정말 가능한가

- 우리가 외면해 온 불편한 현실, 바로잡아야 할 오류 

강연 요약

우리는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기정사실로 여긴다. 그런데 정작 거기에 필요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문제에 대해서는 부담과 거부감을 갖고 있다. 

시장 분석, 제품/서비스 기획, 특허 경쟁, 국제법 및 표준과 인증, 제품 개발, 영업 및 홍보, 판매 체계, CS체계, 유지관리 체계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은 이러한 요소들이 빠짐없이 갖추어질 때 비로소 가능하다.

또한 더 나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케하는 경쟁력은, 무엇보다 ‘사람’이다. 개발 인력이 지닌 경쟁력이 곧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이 된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수도권의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을 제외한, 스타트업, 중소기업, 지역 기업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일이 가능한가?

그렇다면 무(無)로부터 시작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만들어내는 것과, 기존에 갖춰진 글로벌 경쟁력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 중 우리는 어디에 집중할 수 있고, 집중해야 할 것인가?

작은 기업에게 Big Challenger가 되기를 일방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부당하며 비현실적이다. 작은 기업은 먼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요한 ‘돈’을 만드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

이글로벌 시스템
김정중 이사

소속 / 직위

이글로벌시스템 / 이사

주요 경력사항

건국대학교 산업공학(1991)

동대학원 경영공학 석사수료(2010)

Texas University at Dallas, Management of Technology Course 연수(2012)

SW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과기정통부장관 표창(2017)


이글로벌시스템/빅데이터사업부 이사(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SW융합협의회 국내사업총괄임원(현)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 총무이사(현)

한국데이터진흥원 빅데이터 자문위원 및 평가위원(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평가위원(현)

서울시교육청 빅데이터 자문위원(현)

경기도교육청/경기미래교육기획단 기획위원(현)

중앙대 의료보안연구소 빅데이터 자문위원(현)

경기도교육연구원 빅데이터 자문위원(전)

강연 제목

고속분석 DBMS (VECTOR) 기반 빅데이터 활용방안

강연 요약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다양한 산업이 초연결성, 초지능화 기반 하에 상호연결된 지능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바이오, 물리학 등 영역이 ICT 기술과 융합/복합된 새로운 기술로 인류 삶의 방식이 변혁하는 시기입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가 특징이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융합기술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특징인 대용량, 다양성, 속도, 정확성 및 가치창출에 가장 적합한 빅데이터분석플랫폼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고속분석 DBMS(VECTOR)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활용사례를 현장의 감각으로 발표하려고 합니다.

제조공정, 설비관리, 보건의료, 통합보안, 인공지능, 전파데이터, 영업정보시스템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탁월한 성능과 실시간 기반의 분석 및 시뮬레이션 처리를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분석플랫폼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앞서 나가는 기업과 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업무를 혁신적으로 추진하는 업무 주체자로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되며, 가치 창출에 중요한 모티브가 되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티맥스데이터
조연철 수석

소속 / 직위

티맥스데이터 DB사업본부 CS팀 / 수석

주요 경력사항

오라클 / SAP 솔루션 컨설팅 및 프로젝트 다수 수행

강연 제목

Cloud 기반 지능형 데이터 아키텍처

강연 요약

현재 비지니스의 핵심 키워드는 "지능화" 입니다.

지능화를 위한 기술의 핵심은 인공지능이며,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본질에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능화로 가기 위해서는 Cloud 환경 기반에서 데이터의 통합/확장/활용하는 것이 필수 요건입니다.

이러한 데이터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티맥스의 Cloud 데이터 아키텍처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시그마체인
TBD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
권희춘 소장

애드잇
배지은 대표

소속 / 직위

㈜ 애드잇 대표이사

주요 경력사항

[R&D PM]

실시간 광고 경매 시스템(산자부)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 적용으로 온라인 내의 고객 리뷰 빅데이터 신뢰도, 정보의 방향성 분석 시스템 구축(중기부)

오픈 시나리오 기반 프로그래머블 인터랙티브 미디어 창작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기부)


[대외활동]

스마트광고개발포럼 의장

(사)프랜차이즈경영학회 부회장

(사)IT정책경영학회 이사

민관합동 SW모니터링단 위원

(사)IT여성기업인협회이사

중소SW포럼 운영위원장

안양대학교 국제유통통상학과 겸임교수


[수상경력]

전자 IT의 날 유공자 장관 표창(2016)

소프트웨어산업인 장관 표창(2017)

여성경제인 장관 표창(2017)


[주요 연구]

Entrepreneurship & CSR : Their relationship and Business Performance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양태 조사를 위한 정책홍보방향 연구[한국문화관광연구원]

촛불집회 온라인 양태조사를 통한 민심 변화 추이 분석[국회의원실]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 장비의 신환경 적용을 위한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 및 산업동향연구[ETRI]

Global smart contents market analysis :Market growth and Key issues

2014 국내외 스마트 콘텐츠 시장 동향 조사[과기부]

강연 제목

온라인 광고 생태계와 Ad Fraud

강연 요약

온라인 광고는 2017년 4조 4,285억원 규모로 전체 광고 시장의 11조 1,295억원의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유통환경 구조의 개편으로 글로벌 온라인 광고는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RTB(Realtime Bidding)에 기반을 둔 Programmatic Buying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기술개발의 발전과 함께, Ad Fraud(광고 사기)라고 하는 온라인 광고 허위클릭 및 허위집계 등의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7년, 월스트리트저널은 구글이 트래픽 사기로 피해를 본 광고주들에게 환불을 실시했다고 보도하면서, 인터넷 광고 업계가 올해 광고 사기(Ad Fraud)로 65억 달러(약 7조3000억원)의 광고비를 낭비한 것으로 추산하였습니다.


Ad Fraud란 사람이나 봇을 통해 부정 트래픽, 부정 인스톨을 만드는 등 비정상적인 수단으로 발생시킨 노출, 클릭 광고를 정상 트래픽으로 위장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일반 사용자나 광고 통계 시스템의 약점을 이용하여 1. 광고 사기를 위한 전용 컴퓨터 프로그램의 개발, 2.광고의 노출 방법 : 트래픽에는 잡히지만, 실제 노출되지 않는 등의 눈속임 등이 있습니다.


이런 Ad Fraud의 문제점으로는 첫째, 광고주들은 광고 비용을 낭비하고, 온라인 광고에 대한 신뢰도를 잃고 떠난다는 점, 특히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 광고에 소요하는 비용을 생각할 때, 심각한 문제점으로 대두된다는 것입니다. 둘째, 봇넷을 이용하여 스팸 메일 전송, 바이러스 유포, 컴퓨터 및 서버 공격을 감행하고, 기타 범죄 및 사기 행각을 벌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봇넷의 일부가 되면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의도하지 않게 범죄 행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셋째, 마지막으로 온라인 광고에 대한 수익률 저하로 광고 생태계가 악화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Ad Fraud가 어떤 식으로 작동하고 진화하는지에 대한 현황과 향후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PYH
박용후 대표

소속 / 직위

PYH / 대표

주요 경력사항

연세대학교 석사(광고홍보 전공)

현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고문

현 ㈜우아한형제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현 ㈜네시삼십삼분        홍보이사

현 ㈜오콘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현 ㈜선데이토즈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테크앤로 법률사무소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LUSH Korea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현 

현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전략고문

현 본죽&본도시락        마케팅 전략자문

현 씨엔티테크㈜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브라이니클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데상트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제이에이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AJ쇼핑몰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스포맥스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현 SK엠앤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강연 제목

1. 관점을 디자인하라

2. 습관의 코드를 읽어라 

3.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을 길러라

   (관점을 바꿔 정의를 바뀌면 다르게 보기 시작한다.)

강연 요약

습관의 코드를 읽어라!- 사람들의 습관코드, 세상의 습관코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나브로 본인의 습관이 바뀌고 있음을 알지 못합니다.  습관에 젖어있는 주체가 바로 자기 자신이면서도 미쳐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습관이 바뀌고 있는 것 입니다. 사회적인 습관도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트렌드'라고 부릅니다. 트렌드는 계속해서 꿈틀거리며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트렌드라는 이름으로 사회에 등장하기 전까지 트렌트가 서서히 또는 빠르게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아채지 못합니다. 


 세상의 '습관코드'가 바뀌고 있는 사실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ICT 산업입니다. 한 예를 들어보면, 우리는 불과 십여 년 전 플로피 디스켓이라는 것을 썼습니다. 파일을 이곳에서 저곳으로 옮기기 위해서 납작하고 네모 반듯한 디스켓을 사용했습니다. 대학생들은 자신의 리포트들을 담고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서 디스켓이라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알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는 디스켓을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언제부터 디스켓을 쓰지 않게 되었는지 물어보면 대부분은 선뜻 대답하지 못합니다. 정확한 날짜까진 아니더라도 몇 년도 몇 월쯤부터 디스켓을 쓰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언제부터였는지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시나브로' 습관의 코드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습관의 코드가 바뀌었다는 것을 '느끼지 못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잠시 멈추어 우리가 사는 주변의 모습을 살펴보아야 할 이유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우리주변에는 시나브로 바뀌는 습관을 읽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흔히 알아채지 못하는, 빠르게 바뀌는 습관의 코드를 그들은 읽어내는 것입니다. 

 

  매우 많은 사람들이 관성에 따라 살아갑니다. 그리고 관성의 흐름에 휩쓸리는 대로, 되는 대로의 삶에 빠져서 습관의 코드를 읽어내지 못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시나브로 바뀌는 세상에 대해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어느 순간 뒤를 돌아보면서 "우와~ 정말 세상 많이 바뀌었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내 주변에서 관성대로만 살아가는 사람들 가운데 크게 성공한 사람을 나는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성공의 문은 습관의 코드가 바뀌고 있음을 몸으로 느끼며 미래를 바꾸고자 노력했던 사람들에게 열려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습관의 코드라는 그 패턴을 읽어내는 사람만이 성공한 사람들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습관의 코드를 앞질러 나가서 그것을 피부로 느끼며 그 패턴을 읽어 낸 사람들은 자신만의 성공을 일구었습니다.  


'멈추어' 생각하고, '멈추어' 세상의 주변을 살펴보는 것은 이러한 '습관 코드'의 변화를 느끼게 합니다. 정말 '일부의 사람들'이 이러한 습관의 코드 변화를 순간 순간 트래킹하며 캐치해 냅니다. 말 그대로 '느끼는' 것 입니다. 느낄 수 있는 사람은 변화의 방향을 압니다. 그러나 단지 흐름을 따라가기만 하는 사람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순간의 편리함을 이용하고 즐길 뿐입니다.

   

 사람의 가치를 재정적인 성공으로만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것으로 인간의 가치가 측정되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오늘날의 재정적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매력적인 강점들을 도외시 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습관의 코드를 읽어낸 사람들입니다. 습관의 코드를 읽는다는 것은 트렌드를 읽어내는 것입니다. 트렌드를 읽어낸다는 것은 트렌드에 패턴이 존재하고 있음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패턴을 느끼는 사람은 결국 시대를 앞서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사람이 시대의 패턴을 만들며 창조해 내는 것입니다. 일반인들은 그 트렌드가 주는 혜택을 누리며 그 혜택이 주는 크기만큼의 인생만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시나브로 바뀌는 세상을 느끼는 사람만이 시대를 앞서 시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 행사장 : 역삼역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



찾아오시는 길

주소          [139-92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역삼동) 포스코P&S타워

대표전화    02-3469-6300.


지하철 이용시

2호선 역삼역 3번 출구 하차, 도보 3분
강남역 1번 출구 도보 5분


버스 이용시

B간선버스 146,341,360,740버스 승차 후 역삼역 포스코P&S타워 정류장에서 하차


참석대상 - SW융합 비즈니스 사업 종사자, 개발자, SW관련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로봇 등 신사업 창출 관계자, 각 기업 CEO/CIO/기획실/혁신팀/공공정보화팀 부서장 및 담당자, 기타 SW개발자, 사업관리 책임자, IoT, SW융합에 관심 있는 모든 분
등록비(vat포함)
사전등록 (~11월 05일) 현장등록 (11월 06일)
77,000원 99,000원
사전 등록 마감 2018년 11월 05일 (월) 17:00
결제방법 카드결제(법인카드 가능), 온라인 입금 및 쿠폰인증
송금계좌 우리은행 085-102436-13-001 (예금주 : 전자신문)
기타안내

  ▣ 입금안내

      - 온라인 송금 시 업체명 명기 바라며, 전화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계산서 입금 관련 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전략사업팀 김현경 :  02-2168-9338 | khk3611@etnews.co.kr


  ▣ 기타안내

      - 등록비에는 발표자료집, 점심식사 쿠폰, 음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배범진 책임 : 02-2188-6941 | bbj99@sw.or.kr

      -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성은안 과장 :  02-2168-9460 | nani@etnews.co.kr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