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라이브 커머스 빅뱅 콘서트 2021

이젠 라이브 커머스가 '진리'

"쌍방향 소통 라이브 커머스에 올라타라"

 

"이제 대세는 '라방'"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이른바 라이브 커머스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의 일종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을 하면서 소비자의 관점에서 궁금한 정보와 사용자 경험을 취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입니다.

 

TV 홈쇼핑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르며, 라이브 커머스에는 현장감과 생동감이 있습니다. 마치 유튜브 방송처럼 혹은 그 이상으로 생동감 있고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합니다.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전문 쇼 호스트 대신 자유분방한 인플루언서, 매장 스태프 혹은 브랜드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출연하여 날것 그대로의 상황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공유합니다.

 

"켠다, 본다 그리고 산다"

 

타오바오, 징둥 등이 처음 시작한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4,338억 위안( 75조원) 규모에서 올해는 9,610억 위안( 165조원) 규모로 2배 넘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도 실제로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G사의 경우 상반기 거래액이 작년 하반기 대비 15배 성장했고 N사의 라이브 커머스는 처음 시작한 3월에 비해 6월 기준 판매자 수와 라이브 방송 수는 각각 650%, 800%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커지며 기존 이커머스 기업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온라인뿐만 아니라 전통 오프라인 쇼핑 채널인 백화점, 쇼핑몰도 뒤질세라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을 반기고 있습니다. 실시간이라는 매력이 더해지면서 이커머스 시장에 거대한 변혁의 물결이 몰려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격변의 시기에 전자신문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성공 전략과 변화를 누구보다 앞서 조망해 보고자 합니다. 국내 최고의 라이브 커머스 기업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뜨겁고도 열정적인 담론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강사소개
  • 정연승 교수

    단국대학교(차기 한국유통학회 회장)

  • 오세훈 팀장

    AK플라자

  • 김한나 대표

    그립

  • 김인석 그리퍼(MC, 개그맨)

    그립

  • 한민주 팀장

    LF

  • 이경준 대표이사

    아카마이 코리아

  • 송영철 대표

    송영철공작소

  • 오민화 샵테이너

    다이아TV

  • 김현주 대표

    아이콘차이나

행사개요
코리아 라이브 커머스 빅뱅 콘서트 2021
2020년 11월 27일 (금) 09:30 ~ 16:50
서울 잠실역 한국광고문화회관 2F 대회의장(그랜드볼룸)
이커머스, 쇼핑, 판매, 서비스, 방송, 물류 관련 모든 온-오프 모바일 기업, 재직자 및 관련자 등
선착순 80명
사전등록 : 165,000원
현장등록 : 187,000원
(VAT포함)

전자신문

사전등록마감 : 2020년 11월 26일 (목) 18:00
프로그램
09:00~09:30Registration & Welcome
09:30~10:20[Keynote-1]라이브 커머스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대응 방안

라이브커머스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배경과 원인을 살펴보고, 핵심적인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쇼핑기술 간의 경쟁이라는 측면에서 향후 라이브커머스의 미래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플랫폼과 판매자 입장에서의 주요한 대응 방안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단국대학교(차기 한국유통학회 회장)
정연승 교수
10:20~11:10[Keynote-2]AK플라자가 들려주는 백화점 라방 도전기 - 928번 방송하며 깨달은 것들
AK플라자
오세훈 팀장
11:10~12:00[Keynote-3]영상의 중심에서 커머스를 외치다 - 전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스토리
그립
김한나 대표
그립
김인석 그리퍼(MC, 개그맨)
12:00~13:00Lunch
13:00~13:40패션 뷰티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 전략과 넥스트

언택트 마케팅의 뉴노멀 라이브 커머스 마켓에서 가장 검증된 카테고리인 패션과 뷰티, 이 두 카테고리의 특성과 라이브 커머스의 캐릭터를 결합한 LF몰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나아가 '넥스트'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LF
한민주 팀장
13:40~14:20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

4K 수준의 초고화질 컨텐츠를 통해 제품 몰입감을 높이고, 3~4초 수준의 초저지연 상태로 시청자에게 전달하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며, 아무리 많은 시청자들이 접속 하더라도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많은 상품 이미지들까지 최적화하여 용량을 줄이고 빠르게 전달하여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카마이 코리아
이경준 대표이사
14:20~14:40Coffee Break
14:40~15:20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란 -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반에 관한 개괄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실질적인 방송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체적인 제작 프로세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또한 실제 사례들을 통해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란 무엇이고 어떠한 요소들을 갖춰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송영철공작소
송영철 대표
15:20~16:00샵테이너가 궁금하시죠? 샵테이너가 바라본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다이아TV
오민화 샵테이너
16:00~16:40중국시장을 통해 보는 라이브커머스의 미래

- 전플랫폼 ‘라이브커머스’로 인한 이커머스와 소셜플랫폼의 경계선이 없어지는 중국
- 사례를 중심으로 보는’ 중국라이브커머스’의 생태계

아이콘차이나
김현주 대표
16:40~16:50Wrap-up & Way Forward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등록신청안내
생활방역방침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이에 준하는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좌석 및 참석자가 2m 거리두기

-행사장 내 모든 참석자 마스크 착용

-참석자 대상 체온 체크(37.5도 이상 발열자 입장 불가)

-세미나장 손소독제, 마스크 비치

-행사 전, 휴식시간 환기

-강연자 마이크 소독 및 커버 교체

참가대상 이커머스, 쇼핑, 판매, 서비스, 방송, 물류 관련 모든 온-오프 모바일 기업, 재직자 및 관련자 등
참가비

- 사전등록: 165,000원(부가세포함)

- 현장등록: 187,000원(부가세포함)

 

*참가비에는 발표자료집 및 중식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전등록마감 2020년 11월 26일(목) 18:00
결제방법 카드결제(법인카드 가능), 온라인 입금

입금계좌

및 결제문의

* 우리은행 687-106662-13-001 (예금주 : (주)전자신문사)

   -온라인 송금 시 업체명 명기 바라며, 입금 후 전화 확인 부탁 드립니다.

 

*계산서 입금 관련 문의 :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현경

   Tel. 02-2168-9338  eMail. khk3611@etnews.com
행사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태형 부장

Tel. 02-2168-9643  eMail. gent@etnews.com

 

찾아오시는길

▣ 한국광고문화회관 2F 대회의장(그랜드볼룸)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37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호반파크 1관, 9층 정보사업국

행사문의 : 02-2168-9338  대표전화 : 02-2168-9200 ㅣ   회사명 : (주)전자신문사   |  대표자명 : 강병준  |  사업자 등록번호 : 547-86-02501

Copyright  © The Electronic Ti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