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리뷰 토크쇼

정기구독, 비즈니스가 되기까지

 

강사소개
  • 이희주 실장

    웨이브

  • 유두호 실장

    이베이코리아

  • 백영덕 이사

    윌라

  • 신승호 부문장

    한국 야쿠르트

  • 임 일 교수

    연세대학교

  • 김주원 책임매니저

    현대자동차

  • 김정환 대표

    레이지소사이어티

행사개요
구독경제 리뷰 토크쇼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 구독 활용 전략
2020년 12월 23일 (수) 10:00 ~ 16:00
온라인 생중계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커머스), 리테일, 물류, 외식, 배송 업계
통신, 영상, 방송,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전자상거래 업체
인공지능, 빅데이터 , 핀테크, 지불결제 기술 관련 담당자, 디지털, 마케팅, 뉴미디어 플랫폼 담당자
기업 경영 담당 CEO CIO 및 기획관련 부서 임직원, 관련분야 관심 있는 자

선착순 200명
사전등록 : 132,000원
현장등록 : 165,000원
(VAT포함)

사전등록마감 : 2020년 12월 22일 (화) 18:00

[주제 발표]

 

- 구독 핵심 개념 및 글로벌 트렌드, 성공 비즈니스 모델

- 산업별(제조, 금융, 유통, 배송, 쇼핑, 콘텐츠 등)구독경제 적용 비즈니스 모델 사례

- 차세대 주목 받을만한 구독 비즈니스 모델

- 구독 및 언택트 방식 도입을 위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노하우

프로그램
10:00~10:40(40’)[keynote speech 1] ] 구독형OTT와 미디어지형 변화

넷플릭스에 의해 촉발된 구독형OTT의 폭풍성장에 따라 전 세계 미디어지형이 변화되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국내외 구독형OTT의 현황과 전망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글로벌OTT에 의한 한국의 미디어 지형 변화를 예측하여 K OTT의 대응방향을 모색한다.

웨이브
이희주 실장
10:40~11:20(40’)[keynote speech 2]이커머스 구독 서비스의 진화, 스마일클럽 사례

한국 이커머스가 진화하는 과정에서 국내 이커머스사 중 유일하게 장기 흑자를 기록하면서 유료 회원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클럽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이베이코리아
유두호 실장
11:20~12:00(40’)[keynote speech 3] 자동차를 넘어 모빌리티 라이프 구독으로

이제는 자동차도 소유 대신 경험하는 시대입니다. 주중에는 세단을 타고 출근한다면, 주말에는 SUV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식이죠. 현대 셀렉션은 현대자동차가 런칭한 모빌리티 라이프 구독 서비스입니다. 일정 금액을 내고 2~7종의 자동차를 바꿔가며 이용할 수 있죠. 다양한 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킥보드, 주차, 택시, 음악 감상 등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성장 중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왜 구독을 시작했을까요? 또, 실제로 어떤 성과를 내고 있을까요? 현대 셀렉션의 사례로 구독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현대자동차
김주원 책임매니저
12:00~13:30(90’)Lunch
구분구독 비즈니스 현황
13:30~14:00 (30)모바일 시대의 독서, ‘책 듣다 쉽다, 윌라 오디오북’

1. 오디오북이란?
2. 윌라 오디오북이 제공하는 고객가치
3. 윌라 오디오북 소개
4. 윌라 오디오북 구독서비스 성장 전략

윌라
백영덕 이사
14:00~14:30 (30’)[식음료] 데이터 기반 소비자 맞춤형 정기배송 서비스

‘방문판매기업’에서 ‘종합유통기업’으로 도약

1)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 런칭 배경
2) 유제품 중심의 카테고리에서 신선간편식 제품 확대 런칭
3) 계란, 김, 샐러드, 밀키트 등 온라인 정기배송 서비스 런칭
4) 21년 화장품, 생활용품, 생리대 등 식품 외 카테고리 신규 런칭

한국 야쿠르트
신승호 부문장
14:30~15:00(30’)[생활용품] 타겟 맞춤 생필품 구독 플랫폼, 당신에게 게을러질 권리를 선물합니다.

“좋은 제품을 찾기 위해, 좋은 가격을 찾기 위해 매번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야 하는 기존의 생활용품 구매경험을”

“시간들여 신경 쓸 필요 없도록,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시간과 에너지를 줄여줄 수 있다면?

에서 출발한 레이지소사이어티.

첫번째 프로젝트로 면도기를 선택한 이유와,
보다 공정한 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
비즈니스 모델 소개

레이지소사이어티
김정환 대표
15:00~15:30(30’)구독,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의 생존 방정식

구독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같은 ‘구독’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비즈니스라 하더라도 그 성격, 작동방식, 전략이 매우 다른 비즈니스가 많다. 본 강연에서는 구독 비스니스의 유형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각 유형의 특성, 작동원리,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를 바탕으로 각 비즈니스의 성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절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연세대학교
임 일 교수
15:30~Closing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등록신청안내
참석대상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커머스), 리테일, 물류, 외식, 배송 업계
통신, 영상, 방송,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전자상거래 업체
인공지능, 빅데이터 , 핀테크, 지불결제 기술 관련 담당자, 디지털, 마케팅, 뉴미디어 플랫폼 담당자
기업 경영 담당 CEO CIO 및 기획관련 부서 임직원, 관련분야 관심 있는 자

등록비
(vat포함)

사전등록 (~12월 22일) : 132,000원

현장등록 (12월 23일) : 165,000원

사전 등록 마감 2020년 12월 22일 (화) 18:00
결제방법 카드결제(법인카드 가능), 온라인 입금 및 쿠폰인증
송금계좌 우리은행 085-102436-13-001 (예금주 : 전자신문)
기타안내

▣ 시청안내

- 본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합니다.

- 방송은 크롬(Chrome)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시청을 위해서 크롬 설치가 필요합니다.

- 중복 로그인은 불가합니다.

▣ 입금계좌

*온라인 송금 시 업체명 명기 바라며, 전화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계산서 입금 관련 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현경 02-2168-9338 khk3611@etnews.com

 

▣ 행사문의

  -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성은안 차장 02-2168-9460 | nani@etnews.com

 

▣ 제공사항

* 사전등록을 진행하신 모든 분들께 파리바게트 샌드위치 세트 +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를 제공해 드립니다.

* 등록 시 기재한 핸드폰으로 모바일 기프티콘 제공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호반파크 1관, 9층 정보사업국

행사문의 : 02-2168-9338  대표전화 : 02-2168-9200 ㅣ   회사명 : (주)전자신문사   |  대표자명 : 강병준  |  사업자 등록번호 : 547-86-02501

Copyright  © The Electronic Ti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