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비대면 솔루션 언택트 페어

비대면 솔루션 공급기업 수요기업 매칭 B2B마켓

강사소개
  • 남정근 주무관

    중소기업벤처부

  • 남양원 이사

    알서포트

  • 유일영 그룹장

    지란지교소프트

  • 이학준 대표이사

    플로우

  •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더존비즈온

  • 김대현 대표이사

    토스랩

행사개요
K-비대면 솔루션 언택트 페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신청 “공급기업, 수요기업 모두 오세요”
2020년 09월 24일 (목) 09:30 ~ 15:30
온라인 생중계
비대면 솔루션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지원 수요기업 및 공급기업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에듀테크 분야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기업)

무료

사전등록마감 : 2020년 09월 24일 (목) 11:00


프로그램
재택근무, 영상회의
10:0~10:30(30')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중소기업벤처부
남정근 주무관
10:30~11:00(30’)코로나 시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재택근무 방안

코로나19로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됐다. 사내 직원의 감염자 발생 시 사업장이 일시 폐쇄되는 사례가 이어지자 서둘러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기업도 늘었다.
그러나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으로서는 인프라나 비용면에서 재택근무를 도입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 다행히 최근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강구되고 있다.
코로나 시대, 그리고 재택근무가 뉴노멀이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중소기업을 위해 재택근무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상세히 살펴본다.

알서포트
남양원 이사
11:00~11:30(30’)위기를 기회로, 중소기업이 일하는 방법

코로나 확산 이후 디지털 대전환이 이뤄지면서, 중소기업 또한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시작된 디지털 업무는 여러가지 제약에 봉착하게 됩니다. 관리자는 불안하고, 실무자는 불편하고, 비대면은 업무 비효율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돌파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보안, 편리, 효율 3마리 토끼를 잡아줄 중소기업에 가장 적합한 비대면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 그룹장
11:30~중식
재택근무, 협업툴
13:30~14:00(30’)협업툴 플로우 - 200% 성공하는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방법

비대면 원격, 재택근무가 뉴노멀이 된 요즘. 일부의 기업들만이 협업툴을 적극 활용하며 변화하는 업무 방식에 적응하고 있지만, 실제 우리 경제의 전반을 아우르는 중소 벤처기업들은 혼란을 겪고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왜? 업무 방식이 변화하는 지금, 협업툴 도입이 필수적인지. 그렇다면 협업툴을 도입하여 실패 없이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플로우를 만들며 만난 수많은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에서
1) 협업툴 도입을 검토할 때 유의사항
2) 도입 이후, 기업 내부에 어떻게 협업툴을 정착시킬 지까지.
협업툴 플로우를 도입하여 업무 방식을 변화한 기업들의 성공적인 재택, 원격근무 실현 방법을 알아봅니다

플로우
이학준 대표이사
14:00~14:30(30’)디지털 업무 전환을 위한 필수 솔루션 - ‘WEHAGO 홈피스 올인원팩’

1. 더존비즈온 및 WEHAGO 소개
더존비즈온은 ERP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그룹웨어, 정보보안, 전자세금계산서까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대한민국 대표 ICT기업입니다. 현재 약 11만개의 중소기업이 더존의 회계솔루션을 사용 중이며,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WEHAGO 비즈니스플랫폼을 출시하며, 약 1만개의 기업에 회계, 인사 등의 경영관리 및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과 한계
이번 코로나19를 계기로, 국내 많은 기업들은 위기관리를 위해 BCM(Business Continuity Managment, 업무 연속성 관리)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같은 위기에 대응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가 지속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며, 이를 위해 기업 업무의 디지털 전환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비대면 솔루션 도입을 원하고 있으나 이에는 한계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모든 업무가 가능한 완전하고 통합된 업무환경 구축의 어려움입니다. 대표적인 비대면 솔루션인 메신저, 화상회의는 업무상의 소통 및 협업을 위한 도구일뿐 회계, 인사관리 같은 기업 본연의 업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재택근무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일부 직원은 출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한 기업은 위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각의 업무 별로 솔루션 공급사와 계약하는데, 이에 따른 복잡한 계약업무, 각기 다른 계정과 사용 환경, 분리된 회사 데이터 관리의 불편함을 감수하게 됩니다.

3, 기업의 완벽한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더존 홈피스 올인원팩
더존의 홈피스 올인원팩은 위 같은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완벽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패키지입니다. 직원간의 소통과 협업부터 회계, 인사관리와 같은 경영관리까지 기업의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어 언제, 어디서나 기기에 상관없이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간의 연동으로 다른 서비스에서 작성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어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4. 프로모션 소개 및 제공가격
정부의 디지털뉴딜 정책과 발맞추어, 더존비즈온은 자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패키지 당 4백만 원에 기업이 필요한 모든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경영상의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솔루션 도입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앞으로 코로나19와 같은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완벽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14:30~15:00(30’)언택트 시대, '잔디'로 반나절만에 온라인 협업공간 만들기

코로나19가 휩쓸고 간 우리의 업무 일상은 이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환경에서도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코로나19대응 무상 프로모션으로 약 300여개 중소기업이 잔디로 온라인 업무 환경을 마련하여, 구성원은 보다 안전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협업툴이 꼭 필요한 요즘, 여러분 조직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 효율을 두 배로 올릴 수 있는 생산적인 협업툴 선택 기준과 도입 후 효과를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랩
김대현 대표이사
15:00~경품 추첨 및 클로징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품안내

등록신청안내

참가대상

-  비대면 솔루션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지원 수요기업 및 공급기업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에듀테크 분야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사전등록

무료(2020년 9월 23일, 17시까지)  

시청 안내

- 본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신 분에 한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 본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됩니다.

- 방송 시청을 위해 Crome(크롬) 설치가  필요합니다. 본 방송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중복 아이디 로그인은 불가합니다.

- 행사 당일(24일 8시) 방송 시청을 위한 링크 및 방법을 메일과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행사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성은안 차장 TEL : 02-2168-9460  | EMAIL | nani@etnews.com

 

찾아오시는길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호반파크 1관, 9층 정보사업국

행사문의 : 02-2168-9338  대표전화 : 02-2168-9200 ㅣ   회사명 : (주)전자신문사   |  대표자명 : 강병준  |  사업자 등록번호 : 547-86-02501

Copyright  © The Electronic Ti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