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Business Strategy Forum 2021

DX 가속화로 혁신 역량 강화하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제 전 세계 산업계를 관통하는 메가 트렌드가 되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는 글로벌 가치사슬을 재편하는 가운데 기업들은  DX를 통한 생존전략을 본격 가동해야 합니다. 즉 DX 인재 육성, IT시스템 전환 가속화를 적극 도입하는 등 미래 사업에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지난해 7월 ‘한국판 뉴딜‘ 선언 후 1년이 지난 7월 14일 ‘한국판 뉴딜 2.0’을 발표했습니다. 국제사회도 한국판 뉴딜 정책을 성공적이라고 평가하는 가운데  한국판 뉴딜2.0, 특히 디지털 뉴딜 2.0에서는 경제를 혁신하는 뉴딜-DNA 등 미래산업 육성, 일상을 바꾸는 뉴딜-메타버스 등 디지털 융?복합 서비스, 안전을 책임지는 뉴딜-마이데이터 확산과 이에 대한 안전한 디지털 환경 구현 등 신산업?기술 성장 기반 조성으로 전 산업의 디지털 융•복합을 지속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에 전자신문은 ‘Digital Business Strategy Forum 2021’에서 한국판 디지털 뉴딜 2.0의 비즈니스 기회를 소개하고 메가 트렌드인 DX 가속화를 통한 혁신 역량을 강화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할 수 있는 전문 기업의 제품 소개와 성공적 구축 사례를 통해 미래 사업을 연착륙 시킬 수 있는 통찰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환은 물론 가속화를 통해 혁신 역량 강화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이번 행사에 디지털 전환 전문 솔루션 기업, 비즈니스 전략가, 최고혁신책임자, 연구개발 전문가 그리고 신기술 개발담당 등 미래를 이끌어 갈 혁신가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강사소개
  • 최윤석 시니어 파트너

    가트너 리서치 & 어드바이저리

  • 김경아 전무

    Dell Technologies

  • 박주상 클라우드인프라사업팀장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 이근형 Entrue컨설팅 담당

    LG CNS

  • 길대일 기술이사

    Software AG Korea

  • 전규화 컨설팅사업부장

    비아이매트릭스

  • 조명옥 수석 엔지니어

    엑스트라홉 코리아

  • 신예송 수석컨설턴트

    퀸텟시스템즈

  • 김성원 정보전략소장

    연세대학교 의료원 의료정보실

행사개요
Digital Business Strategy Forum 2021
DX 가속화로 혁신 역량 강화하라!
2021년 10월 07일 (목) 09:30~16:30
온라인 생중계
비즈니스 전략가, 최고혁신책임자, 연구개발 전문가 그리고 신기술 개발 담당 등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 혁신가

사전등록 시 무료

전자신문

사전등록마감 : 2021년 10월 06일 (수) 17:00
프로그램
08:30~09:30행사 안내 및 영상 소개
09:30~10:00[특별강연] 디지털 가속화와 이머징 기술 동향 (Digital Acceleration and Emerging Technology Trends)

글로벌 코로나-19 팬데믹, 경제적 불확실성, 사회적 정치적 불안 등 예측 및 통제가 불가 한 환경에서도, 신속 대응하여 비즈니스 및 업무 연속성 제공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디지털 환경 확산으로 이어져 언제 어디서든 운영 가능한 ‘디지털 가속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 가속화에 필요한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 및 이머징 기술 동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가트너 리서치 & 어드바이저리
최윤석 시니어 파트너
10:00~10:40[기조강연1]성공적인 DX를 위한 Dell Technologies의 멀티클라우드 전략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과 더불어 어려워진 비즈니스 상황은 IT부서에 있어서도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내는 핵심 역할을 해주기를 요구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하도록 지원하는 Dell Technologies의 멀티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과 Use case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Dell Technologies
김경아 전무
10:40~11:20[기조강연2] DX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사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위한 IT 변화는 누구나 인식하고 있으며, 몇몇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 비즈니스에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 “업무를 어떻게 변화 시켜야 할 것인가”라는 새로운 도전 과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진행해온 다양한 디지털 전략 구축 사례와 세부 방안들을 소개하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DX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박주상 클라우드인프라사업팀장
11:20~12:00[기조강연3] 스마트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적극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 중인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합니다. 클라우드 도입전략 및 사례, 고객 및 업무 데이터에 대한 활용, AI/최적화 기술 적용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각 기업의 디지털 기술 적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LG CNS
이근형 Entrue컨설팅 담당
12:00~13:30Lunch Break Time
13:30~14:00[이슈강연 1] 데이터 기반의 성공적 DX 추진을 위한 DX 관리 플랫폼 활용 사례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관점에서 성공의 요소를 고려하고, 변화에 대한 영향도 분석을 통해 민첩하고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Software AG는 경험에 의한 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DX 추진 전략에 대해 소개합니다.

Software AG Korea
길대일 기술이사
14:00~14:30[이슈강연 2] DX구축 자동화 솔루션 : EPA(Excel Process Automation) 구축 사례

수많은 기업에서 그동안 시스템 구축이 어려워 어쩔 수없이 Excel 수작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다양한 업무를 DX 자동화도구 EPA(Excel Process Automation)를 이용하여 어떻게 자동화했는지에 대한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비아이매트릭스
전규화 컨설팅사업부장
14:30~15:00[이슈강연 3] 사이버 보안, 네트워크 보안 혁신 진행 상태는?

사이버 보안 분야 중에서 여러분의 네트워크 보안 혁신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외부 공격자들은 점차 지능화 되고 공격은 교묘해지고 있는데 여전히 보안/DMZ구역에만 집중하고 있다면, 이제는 혁신을 준비 할 시기입니다. 네트워크 탐지 및 대응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홉 코리아
조명옥 수석 엔지니어
15:00~15:20Break Time
15:20~15:50[이머징]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로우코드(Low-code) 개발 플랫폼 활용 안내

기업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성공적인 DX를 추진하기 위해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을 IT 도구로써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퀸텟시스템즈의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인 'CALS'를 통해 소개합니다.

퀸텟시스템즈
신예송 수석컨설턴트
15:50~16:20[클로징] 세브란스병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일어나고 있다. 의료계에 있어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으며, 국내 대형 병원을 중심으로 발 빠르게 변화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다. 본 강의에서는 의료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의미를 고찰하고, 연세의료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와 함께 연세의료원의 미래 디지털 방향성을 소개한다.

연세대학교 의료원 의료정보실
김성원 정보전략소장
16:20~16:30폐회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품안내

등록신청안내
참가대상 비즈니스 전략가, 최고혁신책임자, 연구개발 전문가 그리고 신기술 개발담당 등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 혁신가

행사방식

온라인 생중계

등록비

사전등록 시 무료 : 발표자료(PDF) 제공

 기타안내사전등록 마감 2021년 10월 06일(수) 15:00

등록 및

참석확인증

문의

등록에 문제가 있거나 참석확인증이 필요한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현경

-Tel. 02-2168-9338  eMail. khk3611@etnews.com

행사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태형 부장

Tel. 02-2168-9643  eMail. gent@etnews.com

찾아오시는길

'DBSF 2021'은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됩니다.

아래 참가 방법을 숙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전일 및 당일(오전8시30분)에 신청자 이메일 및 핸드폰 문자로 참가 링크가 발송됩니다.

-성함과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 하시어 시청 하시면 되며, 이중 로그인은 되지 않습니다.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합니다.

-방송은 크롬(Chrome)에 최적화 되어 있어 방송 시청을 위해서는 크롬 설치가 필요합니다.

-방화벽 등으로 접속이 어려우신 분은 핸드폰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호반파크 1관, 9층 정보사업국

행사문의 : 02-2168-9338  대표전화 : 02-2168-9200 ㅣ   회사명 : (주)전자신문사   |  대표자명 : 강병준  |  사업자 등록번호 : 547-86-02501

Copyright  © The Electronic Ti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